박천수 제주도 행정부지사, 월남전 참전 전몰장병 추모

진은정 기자 / 기사승인 : 2026-06-23 18:40:10
  • -
  • +
  • 인쇄
학생문화원서 추념식 개최, 참전유공자·유가족 등 650여 명 참석
▲ 월남전 참전 전몰장병 및 호국영령 추념식

[뉴스서울] 박천수 제주특별자치도 행정부지사는 23일 제주시 학생문화원에서 열린 '월남전 참전 전몰장병 및 호국영령 추념식'에 참석해 국가를 위해 헌신한 전몰장병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을 기렸다.

대한민국월남전참전자회 제주도지부 주관으로 열린 이날 추념식에는 주요 기관·단체장과 월남전참전유공자, 유가족 등 650여 명이 참석했다.

박천수 부지사는 헌화와 분향을 마친 뒤 추모사를 통해 월남전 참전 전몰장병과 호국영령의 희생에 깊은 경의를 표하고, 유가족과 참전유공자들에게 위로와 감사의 뜻을 전했다.

박 부지사는 “국가를 위해 헌신하신 분들의 희생과 공헌을 잊지 않고 기억하는 것이 우리의 책무”라며 “제주도는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에 대한 예우를 강화하고 호국보훈의 가치 확산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서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