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일신여고 IB 후보학교 승인 격려 및 고3 대상 특강 |
[뉴스서울] 일신여자고등학교(교장 유영근)은 18일, 윤건영 충청북도교육감이 학교를 방문해 IB 후보학교 승인에 대한 축하와 격려의 뜻을 전하고, 고3 학생들과의 소통을 위한 특강도 함께 마련됐다.
일신여자고등학교는 지난 10월 30일 국제 바칼로레아(IB) 고등학교 과정 디플로마 프로그램(DP) 후보학교로 공식 승인받았다.
일신여고는 창의력과 비판적 사고력을 갖춘 창의융합형 미래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 IB 준비학교를 운영해 왔다.
▲IB DP 학습공동체 'EST' 운영 ▲교직원 대상 IB 직무연수 ▲학부모 대상 IB 토크콘서트 ▲IB 월드스쿨 공개수업 참관 및 탐방 ▲KICE 멘토링 ▲IB 자율학교 운영 등 체계적인 준비 과정을 거쳐 이번 성과를 이끌어냈고, 향후 인증 절차를 성실히 이행해 정식 IB 월드스쿨 인증을 준비 할 계획이다.
윤건영 교육감은 일신여고 IB 후보학교 승인을 축하하며, 그동안 학교 구성원들이 기울인 노력에 감사를 전하며, 향후 IB 월드스쿨 인증을 위한 지속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이어, 윤건영 교육감은 고3 학생들을 대상으로 '꿈꾸는 별들에게 들려주는 인생 선배 이야기'이라는 주제로 인공지능 전환(AX) 시대를 대비해 인간이 지켜야 할 본질과 학습 동반자로서 인공지능(AI) 활용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스스로 지탱하기 위한 몸근육과 마음근육을 기르는 자기관리 방법, 인간 중심 윤리의 필요성, 그리고 직접적인 경험을 통해 자신만의 깨달음을 얻는 과정의 중요성을 학생들과 함께 나눴다.
유영근 일신여자고등학교장은 “이번 교육감 방문은 IB 후보학교 승인을 축하하는 뜻깊은 자리이자, 사회로 나아가는 고3 학생들에게 앞으로의 삶의 방향을 고민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을 것이다. 앞으로 학생들이 사회의 리더로 성장해 세상을 바꾸는 인재로 활약할 수 있도록 돕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서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